불안정한 고용과 경제 상황 속에서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일상의 생활에 적지 않은 압박이 되고 있습니다. 재정적으로 안정된 노후생활을 계획하는 것은 신중한 준비와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이 필요한 평생의 여정입니다. 이 책은 제한된 금융 지식과 투자 경험을 가진 초보 투자자가 개인 연금저축을 통해 행복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실질적인 지침서입니다.
이 책에서는 투자의 복잡성을 단순화하여 누구나 따를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금융과 투자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주식, 채권, ETF와 같은 금융 상품의 수익성과 위험도를 분별하고 자신에게 맞는 균형을 조정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생애 단계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명확한 단계별 지침도 제공합니다. 복리의 힘, 체계적인 투자의 장점, 시장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ETF와 같은 도구를 활용해 시장 성장과 분산 투자의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월별 적립금을 계획하며 장기적인 수익을 높이기 위한 세금 혜택 최적화 방법도 안내합니다. 삶의 어느 단계에서 시작하든 이 책은 재정적 미래에 대한 확고한 비전을 가지고 지속적인 마음의 평화를 누릴 수 있도록 당신의 노후 계획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정헌구(Hunkoo H. Jung)는 미국 리버사이드 소재 캘리포니아대학교(UC) 경영학과를 졸업하였다. 그 후 서강대학교에서 시나리오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20여 편의 단편 영화 제작에 참여하면서 수 편의 다큐멘터리와 시나리오를 쓰고 번역하였다. 2024년에는 논문 작성 및 토론 등을 위한 ⟦진실 찾기 방법론⟧을 번역 출간하였다. 비정규직 작가로서 자신의 노후 대비를 위해 금융과 투자 전략을 공부하면서 금융컨설턴트 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투자에 대해 개인 상담을 해 오고 있다.
정준리(Junelee Jung)는 교직에서 수년간 종사하였다. 퇴임 후 길어지는 자신의 노후생활을 연금에만 의존하는 것을 불안하게 생각하여 투자와 자산관리에 관심을 갖고 10여 년간 금융 및 자산관리를 공부하여 금융컨설턴트 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직접 투자와 더불어 개인 금융상담을 하고 있다.